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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간선급행버스체계의 약자.
전용차로, BRT 우선신호,
지능형 교통체계(ITS) 등을
도입하여 통행속도, 정시성, 수송능력 등을
향상시킨 신교통수단를 말한다.
좀 더 빠른 급행버스로 보인다.
3기 신도시와
주요 공공주택지구 설명을 보면
교통대책안으로 자주 등장한다.
(출처: 국토교통부 BRT 소개페이지 www.molit.go.kr/mtc/USR/WPGE0201/m_36794/LST.jsp )
도입 배경
"도로위주의 투자는 승용차 중심 이용패턴을 유발해 도심지의 교통혼잡 해소에 크게 기여하지 못하는 한편, 철도 투자는 교통혼잡 해소에 기여했으나, 과다한 건설비용으로 일부 지자체의 재정적 어려움을 초래"
경전철과 비교시 수송용량은 85% 수준이나 사업비는 6.5%에 불과
* (평균건설비) BRT 30억원/㎞, 경전철 460억원/㎞, 지하철 1000억원/㎞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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