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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과 점검문자(에러 코드) 발생 시, 진단과 해결방법은?

모난Monan 2020. 12. 13.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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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과 오류 코드 발생 시 진단과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드럼세탁기 제품 설명서)

WW90T3000KW_WW90T3100KW_2020-2-11.pdf 2.zip.001
9.54MB
WW90T3000KW_WW90T3100KW_2020-2-11.pdf 2.zip.002
2.79MB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

증상 조치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 세탁기의 전원 버튼을 눌러 주세요. 
• 전원 플러그를 끼워 주세요. 
• 누전차단기를 ON으로 해주세요.
동작이 되지 않아요. • 본 제품은 220 V~ 전용입니다. 
• 세탁기의 전원 버튼을 눌러 주세요. 문을 닫고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주세요.
• 물이 설정된 물높이에 채워질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 수도꼭지를 열어 주세요.
• 전력이 약해지거나 이상 발열로 인한 화재의 원인이 되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급수가 안 되요. • 급수호스 연결부에 있는 거름망을 청소 해주세요.
처음 사용 시 이상한 냄새가 나요. • 세탁물 투입구에 부착된 고무로 인한 냄새입니다.
• 고무 고유의 냄새이므로 몇 번 사용하시면 냄새가 자연히 사라집니다.
세탁 중 동작을 멈추고 급수를 해요. • 옷감의 종류에 따라 물을 흡수하는 세탁물이 있어 세탁 시 물의 양을 보충해 주기 위해 급수하는 것입니다. 
• 거품이 많이 발생하는 세제를 권장량보다 과다 투입 시에 거품제거를 위해 배수 후 재급수를 하는 것입니다.
세제 넣는 곳 앞으로 물이 흘러 넘쳐요. • 적정량의 세제를 넣어주세요.. • 50 °C 이상의 온수를 단독으로 사용하면 세제 투입 시 거품이 발생하여 넘칠 수
있습니다. • 세제 넣는 곳을 청소한 후 세제 넣는 곳을 꼭 닫아 주세요. 급수 중에는 세제 넣는
곳을 열지 마세요.
사용 후에도 세제가 남아 있어요. • 거름망 청소 및 수압을 확인해 주세요.
남은 시간 표시가 변경되어요. • 세탁 진행 중 이상(세탁물 불균형, 거품 등)을 감지했을 때 균형을 맞추고 거품을 제거하는 등 세탁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조정하는 시간으로 남은 시간이 변경되어도 고장은 아닙니다. 
※ 수온, 수압, 주위 온도(계절), 적절량 보다 많은 세제량 등에 따라 급수 시간이 길어지거나 온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세탁, 건조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겨울철 세탁기가 얼었어요.. • 수건을 따뜻한 물로 적시어 수도꼭지를 감싸주는 방법으로 10 분에 한 번씩 | 5회정도 반복해 주세요. 
• 수도꼭지에서 급수호스를 분리해 주세요. 
• 급수호스는 뜨거운 물에 담가 호스 내에 있는 얼음을 녹여 주세요.
 • 60 °C 정도의 뜨거운 물 10 0 정도를 세탁조에 넣은 후 약 1시간 동안 그대로
두어 세탁기 내에 얼음을 녹여 주세요.
 • 수도꼭지에 급수호스를 연결한 후 사용해 주세요. 
※ 특히 사용하지 않을 때 급수호스 및 배수호스 등 세탁기 내부의 잔수를 제거하지 않으면 얼어버려 제품 파손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세탁이나 헹굼 중에 배수호스로 물이 나와요. • 세탁이나 헹굼 중에 배수호스로 물이 약간 나올 수 있으나 세탁 성능이나 헹굼 성능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탈수 시 세탁기가 흔들리거나 움직여요. • 세탁기를 바닥이 평평하고 단단한 곳에 설치 해주세요.
• 세탁기와 받침대의 연결부를 체결해 주세요. 확인이 어려우시면 서비스 센터로 이상한 소리가 나요. 연락주세요.
탈수 시 소음이 커요. • 탈수를 강하게 하기 위하여 모타가 강하게 회전하는 소리입니다. 
• 빨래가 탈수통 밖으로 나와 있지 않나요? 
 - 탈수통 밖으로 나온 빨래는 안쪽으로 넣어 주세요. 
 - 바지나 긴 소매 옷은 반으로 접어서 탈수해 주세요. 
• 탈수통 안에 철사가 걸려 있거나 동전, 단추가 있지 않나요?
 - 탈수통에서 철사, 동전, 단추 등을 제거하여 주세요.
 - 빨래를 할 때는 주머니를 확인해 주세요.
탈수가 끝나도 축축하고 탈수가 안 된 것 같아요. • 탈수 시 한쪽으로 치우침 현상이 큰 경우 소음 및 진동이 클 수 있어 자동으로
회전수를 낮춰서 탈수합니다. 
• 빨래의 양이 너무 적으면 한쪽으로 뭉쳐 소음 및 진동을 유발합니다. 몇개를 모아서 탈수해 주세요.
탈수 시 쿵쾅거리다가 멈추고 탈수를 다시해요. • 탈수 시 한쪽으로 치우침 현상이 크면 소음 및 진동이 크므로 치우침 현상을 줄이기 위하여 자동으로 조정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 빨래를 종류별로 나누어서 탈수해 주세요.

 

점검문자(에러 코드) 발생 시 대처 법

코드 진단 해결방법

dC

세탁기 문이 열린 것으로 진단됩니다. • 문을 닫은 후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재동작시키세요. • 문제가 계속 발생 시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세요.
LC
누수 점검
누수 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진단됩니다. • 배수필터부의 누수를 확인하신 후 2~3 분 후에 전원을 다시 켜서 처음부터 동작시키세요. 
• 제품에 따라 배수기능이 자동으로 동작되고, 배수 동작 중에는 전원 및 동작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계속 발생 시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세요.
FC
팬모터 점검
팬모터 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진단됩니다. • 2~3 분 후에 전원을 다시 켜서 처음부터 동작시키세요. 
• 문제가 계속 발생 시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세요.
4C
급수 시간 초과 점검
급수 시간 초과 증상이 있는 것으로 진단됩니다. • 급수연결 상태(수도꼭지 잠김)를 확인하세요. 
•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재동작 시키거나, 2~3 분 후에 전원을 다시 켜서 처음부터 동작시키세요. 
• 제품에 따라 배수기능이 자동으로 동작되고, 배수 동작 중에는 전원 및 동작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문제가 계속 발생 시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세요.
5C
배수 점검
배수 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진단됩니다. • 배수필터를 청소하였는지 확인하세요.
• 배수필터를 청소하신 후에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재동작시키거나, 전원을 다시 켜서 처음부터 동작 시키세요. 문제가 계속 발생 시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세요.
HC
세탁히터 과열 점검
세탁히터 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진단됩니다. • 점검이 필요할 수 있으니,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Ub
탈수 동작 점검
탈수 동작 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진단됩니다. • 세탁물의 양이 적거나 한쪽으로 치우쳐 있을 수
있습니다. 
• 세탁물의 균형을 맞춰 주시거나 추가하신 후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재동작 시키거나, 전원을 다시 켜서 처음부터 동작시키세요. 
• 문제가 계속 발생 시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세요.
0C 또는 OC
물 넘침 점검
세탁기의 물이 넘친 것으로 진단됩니다. • 급수 밸브를 잠그고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 그 외, 다른 점검문구가 표시 되었을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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