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쓸만하다. 진짜 깔고 나면 안 미끄럽다.
욕실에서 아이가 미끄러져서 머리를 벽에 부딪혔다. 다행히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 또 미끄러지면 안 되겠다고 생각하고 바로 찾아보고 산 제품이 월광 미끄럼방지매트 고급형이었다.
이렇게 생겼다. 아주 예쁘지는 않다.
가격
일반형은 120 × 150㎝가 25000원 정도
고급형은 120 × 150㎝가 35000원 정도
고급형이 좀 더 쿠션감이 있게 생겼다
장점
1년 이상 썼는데 미끄러진 적 없다. 매트 깔고 나서는 아이가 다친 적 없다. 쿠션감도 있어서 아이가 막 뛰어도 괜찮다. 발에 충격이 별로 없다. 욕실화 없이 맨발로 다닐 수 있어서 편하다.
단점
때가 잘 낀다. 아래 쪽에 물때가 많이 낀다. 2~3주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청소해줘야 한다. 청소할 때 조심해야 한다. 빡빡 닦느라 너무 힘줘서 청소하다가 긁혀서 다친 적이 있다.
지금 사진은 보기에 지저분할 수 있다.
떼가 어떻게 끼는지 참고하고 싶은 분만 보시라.
2주전쯤 제대로는 아니고 간단히 한번 청소한 상태다.
바닥에 깔아 놓은 일부분이다.
들쳐보면 이렇다.
물이 흐르는 방향대로 타일에 물때가 꼈다. 타일을 초록색 수세미 같은 거친 수세미로 닦아야 잘 닦인다.
매트 바닥쪽은 이렇다. 한번 솔로 청소를 해서 이 정도다. 바닥은 청소가 쉬운데 사진 속 시커먼 옆면은 청소가 어렵다.
청소솔은 빳빳한 게 좋았다. 완벽하게 청소하기는 어려웠다. 한 2년 정도 쓰고 버리고 새 걸 사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든다.
단면은 이렇게 생겼다. 고급형은 저렇게 큰 구멍 3개 가운데 작은 구멍 1개다. 쿠팡 리뷰 보면 매트 단면에 구멍이 있어서 날파리 같은 벌레가 자라는 거 같다는 리뷰도 있다. 혹시 거기서 정말 자랄까 관찰했는데 거기서 벌레가 번식하지는 않았다. 고급형이라 구멍이 작아서 벌레가 들어갈 수 없어서 그럴 수도 있겠다. 일반형은 고급형처럼 구멍이 4개가 아니고 1개로 되어 있다.
쿠팡에서 현재 월광매트 고급형 미끄럼방지매트 90 × 150 ㎝를 로켓배송으로 28,800원에 팔고 있다.
정확한 가격은 추후 변동될 수 있으니 링크를 눌러서 확인해야 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