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집, 집/고치기

수도꼭지(수전) 교체 직접하기 어렵다면? '좋은 하루' 추천! 제품과 교체비 합쳐서 7~10만원!

모난Monan 2020. 7. 2. 16:00
반응형

수도꼭지의 수명은 보통 4~5년

4~5년이 지나면 고무패킹 등

부속품이 삭아서 물이 새는 경우가

생긴다.

이런 경우 부속품 가격도 비싸서

그냥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게

더 나은 경우도 많다.

 

직접 교체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집이 15~20년 이상된 경우

배관 자체가 낡은 경우에는

직접하기보다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걸 추천한다.

초보자가 과도하게 힘을 줄 경우

배관 자체가 망가질 수 있다.

그러면 공사 금액이 엄청나게 는다.

몇십만원은 그냥 깨진다.

 

집을 임대, 빌려준 경우

세입자 과실이라면 세입자가

직접 교체해야 하지만 4~5년 이상

되었다면 기본 설비이므로

집주인이 교체해줘야 한다.

세입자한테 그냥 맡기면

굳이 저렴한 제품을 찾을 필요가 없다.

아무거나 설치하고 집주인한테

비용을 청구하게 된다.

이런 경우 업체를 찾아서

설치 요청을 할 경우가 있다.

 

수도꼭지 교체를 한번도 안 해본 경우

한번도 안 해봐서 혹시

문제가 생길까 두렵다면

전문가에게 그냥 맡기는 게 좋다.

 

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처음 한다면 공구부터 있어야 한다.

 

설치비 자체는 5~6만원 정도니

본인 하루 일당이 10만원이 넘는다면

맡기는 게 좋다.

 

업체 가격은 보통 10~15만원 사이

제품과 설치까지 합쳐서

세면, 주방, 욕조 등 용도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10~15만원을 받는다.

동네 업체를 연락해보니

설치 사진과 가격을 보내주긴 하는데

제품 브랜드 설명이 없었다.

 

난 내가 고른 제품으로 설치하고 싶었다.

네이버스마트 스토어에서

괜찮은 업체를 찾았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후기도 좋았다.

실제 설치해보니 사장님이 친절하셨다.

 

추천 업체: 좋은 하루

smartstore.naver.com/goodday_today

 

이 업체는 교체 서비스만 선택할 수도 있다.

내가 좋아하는 제품을 사놓고

교체 서비스만 받을 수 있는 거다.

5만 5천원이다.

 

싱크대 수전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고 교체 설치비까지 포함하면

7만 5천원부터 할 수 있다.

아래 가격 65000원에

배송비 10000원을

더하면 7만 5천원이 된다.

smartstore.naver.com/goodday_today/products/4307937418

직접 들어가서 후기도 살펴보자.

후기도 대부분 좋다.

제품별로 최저가 금액을 찾아보니

거의 원가에 가까웠다.

 

이누스 G-0921 예

최저가

설치포함 가격

85000원 배송비 10000원 합치면

95000원이다.

이중 설치비 55000원을 빼면

제품 원가는 4만원이다.

 

나중에 가격이 1~2만원 오르더라도

이 업체를 통해서 할 거 같다.

동네 업체는 내가 원하는 제품을

설치하기 어려운데,

여기는 투명하게 가격도 공개하고

제품을 선택해서 설치할 수 있으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