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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쿠쿠 IH전기압력밥솥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과 이상점검 표시 발생시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
(출처: 쿠쿠 홈페이지 설명서 자료실 설명서)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
증상 | 확인사항 | 조치사항 |
밥이 되지 않을 때 | □ 압력취사 백미 쾌속 버튼을 눌렀습니까? □ 취사중 정전이 되지 않았습니까? |
□ 원하는 메뉴 선택 후 반드시 입력취사 백미 쾌속 버튼을 1회 눌러 표시부에 [ ] 표시가 나타나는지 화인시오. □ 정전보상 기능에 대해서는 14쪽을 참조 하십시오 |
밥이 설익거나 퍼석할 때 또는 층밥이 될 때 | □ 계량컵을 사용하셨습니까? □ 물 조절은 정확히 하셨습니까? □ 쌀을 깨끗이 씻었습니까? □ 쌀을 장시간 불린 후 취사하셨습니까? □ 쌀을 개봉한지 오래되어 너무 말라있지 않습니까? |
□ 16~17쪽을 참조하여 올바르게 사용하심시오. □ 물을 반눈금 정도 더 넣고 취사 하십시오. |
콩(잡곡/현미 이 설익을 때 | □ 콩(잡곡/현미)이 너무 마르지 않았습니까? | □ 콩(잡곡/현미)을 붙리거나 삶아서 잡곡메뉴에서 취사를 하십시오. 잡곡의 좋류에 따라 설익을 수도 있습니다. |
밥이 너무 질거나 된밥일 때 | □ 메뉴 선택은 맞게 하셨습니까? □ 물 조절은 정확히 하셨습니까? □ 뜸을 들이는 상태에서 뚜껑을 열지는 많았습니까? |
□ 원하는 메뉴를 바르게 선택하십시오, □ 물 조절을 정확히 하십시오. (16~17쪽 참조) □ 취사 완료음이 올린 후 압력이 완전히 제거된 다음 뚜껑을 열고 밥을 섞어 주십시오. |
취사 도중 밥물이 넘칠 때 | □ 계량컵을 사용 하셨습니까? □ 물 조절은 정확히 하셨습니까?? □ 메뉴 선택을 정확히 하셨습니까? |
□ 16~17쪽을 참조하여 올바르게 사용하십시오, |
보온 중 냄새가 날 때 | □ 뚜껑을 꼭 닫았습니까? □ 보온중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지지 않았습니까? □ 12시간 이상 보온하였거나 너무 적은 밥을 보은 하지 않았습니까? □ 주걱이나 식은밥 혹은 다른 종류의 밥을 넣어서 보온하지 않았습니까? |
□ 뚜껑을 완전히 달아 주심시오. □ 보온 중 전원 플러그를 항상 곳아 주십시오. □ 브온 시간은 가능한 12시간 이내로 하십시오. □ 백미 이외의 메뉴와 식은밥은 보온하지 마십시오. |
E_ _ ,E_P, E_t 표시가 나타날 때 |
□ 온도 감지기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 □ 전원을 차단 후 고객 상담실로 문의하십시오. |
표시가 깜박일 때 | □ 냉각 팬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 □ 전원을 차단 후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십시오. |
보온 중 보온경과시간 표시가 깜백일 때 보온 중 밥이 많이 식었거나 물이 많이 흐를 때 |
□ 보온 후 24시간이 경과하지 않으셨습니까? □ 보온을 취침보온모드로 설정하지 않으셨습니까? |
□ 보온 24시간이 경과하면 보온이 장시간 경과되었음을 알리는 기능입니다. □ 필요에 따라 취침 보온모드를 해제 또는 설정한 후 보본하여 주십시오. |
Edo 표시가 나타날 때 | □ 취사 완료 후 전원이 인가된 상태에서 한번도 뚜껑 결합 손잡이를 U 열림 방향으로 돌리지 않고 보온이 취소된 상태 대기상태에서 압력취사/백미쾌속 버튼을 누르지 않으셨습니까? | □ 뚜껑 결합 손잡이를 U(열림) 방향으로 돌린 뒤 다시 O(잠김) 방향으로 돌려 주십시오. |
Eco 표시가 나타날 때 | □ 분리형 커버가 장착 되어 있습니까? | □ 분리형 커버를 장착해 주십시오. (11쪽 참조) □ 분리형 커버가 장착된 상태에서 Eco 표시가 계속 점멸할 경우 고객 상담실로 문의하십시오 |
보온 중 경고음이 울리거나 보온 중 재기열이 되지 않을 때 | □ 분리정 커버가 장작되어 있습니까? | □ 분리형 커버를 장착해 주십시오 (11쪽 참조) |
버튼 입력시 LJ 표시가 나타날 때 | □ 내솥이 제품에 들어 있습니까? □ 110V용(전원)에 사용하지 않았습니까? |
□ 내솥이 들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버튼 조작이 되지 않습니다. 내솥을 넣어 주십시오. □ 본 제품은 220V전용 제품입니다. 전원을 바르게 사용 하십시오. |
압력취사 백미쾌속, 예약/자동세척 등의 버튼이 작동되지 않고 E01 표시가 나타날 때 | □ 뚜껑결합 손잡이를 O(잠김) 방향으로 돌리셨습니까? □ 잠김표시가 나타나 있습니까? |
□ 뚜껑 결합 손잡이를 완전히 O(잠김)방향으로 돌립니다. 뚜껑 결합 손잡이가 완전히 체결되지 않으면 압력취사/백미쾌속, 예약/자동세척 버튼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
밥이 심하게 눌을 때 | □ 온도감지기, 내솥 외면에 밥알이 심하게 눌어 붙어 있거나 이물질이 있지는 않습니까? □ '쿠쿠 맞춤밥맛' 또는 '맞춤 취사 기능을 설정하지 않으셨습니까? |
□ 온도감지기, 내솥 외면의 이물질을 제거해 주십시오.(11쪽 참조) □ 필요에 따라 맞춤밥맛 또는 맞춤취사 기능을 해제 또는 설정한 후 취사하여 주십시오. (20-22쪽 참조) |
장시간동안 취사가 완료되지 않고 E03 표시가 나타날 때 | □ 110V용(전원)에 사용하지 않으셨습니까? | □ 제품에 이상이 생겨(히터 단선, 열량 부족 등) 장시간 밥이 완료 되지 않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전원을 차단 후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십시오. □ 물만 넣고 장시간 가열할 경우에 'E03 ' 표시가 나타나는 것은 정상됩니다. □ 본 제품은 220V 전용 제품 입니다. 전원을 바르게 사용하십시오, |
예약 취사 시각이 맞지 않을 때 | □ 현재 시각이 맞습니까? □ 오전, 오후를 잘못 선택하지 않았습니까? □ 예약시간을 13시간 이상으로 선택하지 않았습니까? |
□ 현재시각을 맞추지 않으면 예약시각에 취사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현재 시각을 맞추십시오. (14쪽 참조) □ 오전, 오후를 확인하십시오. □ 최대 예약 시간은 13시간입니다. |
취사 직후나 보온 중 밥에서 이상한 냄새가 날 때 | □ 닭찜, 갈비찜 등의 요리를 하신 후 청소를 깨끗이 하셨습니까? | □ 11쪽을 참조하여 뚜껑부의 패킹을 깨끗이 닦아 낸 후 사용하여 주십시오. |
뚜껑이 닫혀지지 않을 때 | □ 뚜껑 결합 손잡이가 U(열림) 방향으로 완전히 돌려 졌습니까? □ 내솥에 밥이나 뜨거운 음식이 들어 있지 않습니까? □ 내솥을 본체에 완전히 넣었습니까? |
□ 뚜껑 결함 손잡이를 U(열림)방향으로 완전히 돌리고 닫아 주십시오. □ 압력추를 젖힌 다음 뚜껑을 닫습니다. □ 내솥에 부착되어 있는 내솥 손잡이를 좌우로 돌려 본체에 완전히 안착시킵니다. |
E_u, :00 번갈아 가면서 표시가 나타날 때 |
□ 마이컴 전원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 □ 전원을 차단 후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십시오. |
E_P, :00 번갈아 가면서 표시가 나타날 때 |
□ 환경센서에 이상이 있을때 나타납니다. | □ 전원을 차단 후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십시오. |
EuF 표시가 나타날 때 | □ 마이컴 내부 메모리에 이상이 있을때 나타납니다. | □ 전원을 차단 후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십시오. |
취사, 보온/재가열 버튼 입력시, 보온 동작 중 IH:F_ 취사 동작 중 IH:P_ 표시가 나타날 때 |
전원 또는 제품의 이상 점검 기능 입니다. 지속적으로 표시가 나타날 경우에는 고객 상담실로 문의 하십시오. | |
뚜껑 결합 손잡이가U(열림)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을 때 | □ 취사 또는 요리 중에 뚜껑 결합 손잡이를 돌리지 않았습니까? □ 증기가 완전히 배출되지 않은 상태에서 뚜껑 결합 손잡이를 돌리지 않았습니까? |
□ 취사 또는 요리 중에 뚜껑이 열리지 않습니다. 뚜껑을 강제로 열지 마십시오. 부득이한 경우는 취소 버튼을 2초간 눌러 취소 시킨 다음 압력추를 젖혀 증기를 완전히 배낸 후 열어 주십시오. □ 압력추를 젖혀 증기를 완전히 빼낸 후 뚜껑을 열어 주십시오. |
뚜껑 결합 손잡이가 U(열림) 방향으로 완전히 돌아갔는데도 뚜껑이 열리지 않을 경우 | □ 압력 때문입니다. □ 압력 추를 젖혀 증기를 완전히 빼낸 후 뚜껑을 열어 주십시오. |
|
뚜껑 사이로 증기기 누설되거나 삐하는 휘파람 소리가 날 때 | □ 패킹에 이물질(밥알 등)이 묻어 있지 않습니까? □ 패킹이 낡지 않았습니까? |
□ 패킹을 행주나 부드러운 창으로 깨끗이 닦은 후 사용하십시오. □ 패킹 주변은 항상 깨끗이 유지시켜 주십시오. □ 증기가 누설되면 곧바로 취소 버튼을 2초간 눌러 증기를 빼낸 후 전원플러그를 뽑아 사용을 중지하고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십시오. □ 패킹은 사용 방법 및 횟수에 따라 1년~3년 정도 사용 후 교환하여 주십시오. □ 낡은 패킹을 계속하여 사용시 중기가 누설되어 압력 취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 다. |
취사 또는 요리중 취소 버튼이 눌러지지 않을 때 | □ 내솥의 내부가 뜨겁지 않습니까? □ 버튼잠금이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까? |
□ 취사 또는 요리 중 부득이하게 취소할 경우, 내솥 내부 온도가 높으면 안전을 위해 취소 버튼을 2초간 눌러야 취사 또는 요리가 취소 됩니다. □ 취사 또는 요리가 취소 되면 자동 증기배출장치로 증기가 버출되면서 내용물이 비산할 수 있으므로 얼굴과 손 등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 니 주의하십시오. □ 확인 버튼을 3초이상 둘러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하며 주십시오. |
취사나 모온시 이상한 소음이 날 때 | □ 취사시 바람부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까? □ 취사 및 보온 중 "찌'하는 소리가 납니까? |
□ 내부 부품이 열을 식혀주기 위해 송풍모터가 돌아가는 소리 입니다. 정상입니다. □ 취사 및 보온 중 '찌 하는 소리는 IH 압력 밥솥이 동작될 때 나는 소리입니다. 정상입니다. |
현미가 제대로 발아되지 않을때 | □ 정격용량 이상의 현미를 넣고 발아시키지 않았습니까? □ 묵은 현미를 사용하지 않았습니까? |
□ 정격용량의 현미를 넣어 주십시오. □ 묵은 현미 나 오염된 현미를 사용했을 때 발아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3쪽 현미 구입방법 참조) |
기능 표시부의 이상점검 기능
표시 | 내용 |
LJ |
내솥이 없을 때 나타납니다. |
E__ E_P E_t |
온도 감지기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TE.." 표시, E.P" 표시, E.t" 표시가 깜박거립니다.) 고객상담실 (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
냉각팬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
표시가 깜박거립니다.) 고객상담실 (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
|
E01 |
뚜껑 결합 손잡이를 확실하게 돌리지 않은 상태에서 압력취사 백미쾌속 또는 예약 자동세척 버튼을 눌렀을 때 나타납니다. 손잡이를 잠김쪽으로 확실하게 돌려 주십시오. |
E03 |
둘만 계속 끓일 경우나 제품이상 발생시 나타납니다. 고객상담실 (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
13Ho |
예약 시간이 13시간을 초과한 경우에 나타납니다. 13시간 이내로 예약을 하십시오. |
Edo |
취사 완료 후 보온 상태에서 한번도 뚜껑 결합 손잡이를 U 열림쪽으로 하지 않고, 대기 상태가 된 후 재차 압력 취사 백미쾌속, 또는 예약/자동세척 버튼을 눌렀을 때 나타납니다. 뚜껑 체결 감지 장치의 동작 확인 기능입니다. 뚜껑 결합 손잡이를 U(열림)으로 한 후 다시 O 잠김쪽으로 돌려 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문제가 계속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상담실 (1588-8899)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E_u |
마이컴 전원에 이상이 있을때 나타납니다. 고객상담실 (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
EuF |
마이컴 내부 메모리에 이상이 있을때 나타납니다. 고객상담실 (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
E_P |
환경센서에 이상이 있을때 나타납니다. 고객상담실 (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
Eco |
분리형 커버가 장착하지 않았을 때 나타납니다. 분리형 커버를 장착해 주십시오. 브리형 커버가 장착된 상태에서 'Eco" 표시가 점멸하는 경우는 분리형 커버 감지부에 이상이 발생되었을 경우입니다. |
IH:P_ IH:F_ |
전원 또는 제품의 이상발생 점검 기능입니다. 고객상담실 (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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