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집, 집/고치기

Q. LG TROMM트롬 드럼세탁기 표시부 알림(에러 코드), 원인과 해결책은?

모난Monan 2020. 12. 3. 18:00
반응형

A. LG트롬 드럼세탁기 에러 코드와 에러 코드의 원인과 해결책은 아래와 같다.

(출처: LG서비스 트롬 제품 사용설명서)

[Web Manual]MFL68881001_Topgun2_180327.pdf.zip
2.70MB

에러 코드에 따른 원인과 해결책

에러 코드 원인 해결책
UE

탈수 시 진동, 소음이 요란합니다.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습
니까?
세탁물을 고르게 펴십시오.
제품이 수평으로 설치되어 있습
니까?
바닥이 단단하고 고른 장소에 설치하고 수평
상태를 확인하여 끄덕거림이 없는지 확인하십
시오.
운송용 고정볼트를 제거했습니
까?
운송용 고정볼트를 제거하십시오.
탈수가 안됩니다.  
인형, 니트류 등을 하나만 세탁했
습니까?
인형은 치우침에 의해 탈수가 안 될 수 있습니
다. 니트류는 골고루 펴서 다시 한 번 진행하십
시오.
소재가 다른 두 종류의 이불을 같
이 세탁했습니까?
이불을 크기에 상관없이 한 장씩 탈수하십시오.
세탁물이 뭉쳐 있습니까?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UE를 해제시킨
후 세탁물을 고르게 펴고 탈수를 선택하여 제
품을 작동하십시오.
IE

급수가 안 되거나 물이 약하게 나옵
니다.
 
수도꼭지가 잠겨 있습니까? 수도꼭지를 트십시오.
단수가 되었습니까? 다른 곳의 수도꼭지를 확인하십시오.
수도꼭지나 급수 호스가 얼었습니까? 수도꼭지를 잠근 후 뜨거운 물수건으로 수도꼭지나 제품 급수 호스 양쪽 연결 부위를 녹이십시오.
수압이 낮거나 급수구 거름망이 막혔습니까? 급수구에서 거름망을 꺼내어 이물질을 제거하십시오.
냉수 밸브에 급수 호스가 연결되어 있습니까? 냉수 측 밸브에 급수 호스를 연결하십시오.
급수 호스가 꺾여 있습니까? 급수 호스가 꺾이지 않도록 펴십시오.
급수 호스 연결부에 물이 샙니다.  
급수 호스가 수도꼭지에 바르게
연결되어 있습니까?
급수 호스가 수도꼭지에 밀착되도록 다시 조이
십시오.
OE

 

배수가 안되거나 물이 조금씩 빠집니다.  
배수 호스가 1 m 이하로 설치되어 있습니까? 배수 호스의 높이를 1 m 이하로 설치하십시오.
배수 호스가 올려져 있습니까? 배수 호스를 내리십시오.
배수 호스가 꺾여 있거나 문턱이 높아 내부가 막혀 있습니까? 배수 호스가 꺾여 굴곡이 생기면 이물질로 인해서 배수가 되지 않으므로 바닥이 고른 장소에 바르게 놓으십시오.
제품 내부가 얼었습니까? '겨울철 동결 관리'를 참고하십시오.
배수 호스나 배수 펌프에 남은 물이 얼었습니까? 50~60 °C 정도의 따뜻한 물로 녹이십시오.
배수 펌프 속에 동전, 핀 등 금속류 이물질이 걸려있어 펌프가 멈추었습니까? 펌프 마개를 돌려서 빼낸 후 거름망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십시오.
dE, dE1, dE2

세탁기 문을 완전히 닫지 않은 상태에서 제품을 작동시켰습니까? 세탁기 문을 끝까지 밀어서 닫으십시오. 만약 dE, dE1, dE2, dE4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dE4

 

세탁기 문이 닫혀있으나 제품이 작동되지 않습니까?
FE

 

급수와 배수를 계속 반복합니까? 급수 밸브가 이상할 때 FE가 나타납니다.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PE

물 조절이 안 됩니까? 물 조절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PE에러가 나타납니다.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LE

 

세탁통이 회전하지 않습니다.  
많은 양의 세탁물을 넣었습니까? 세탁물의 양이 너무 많으면 세탁 모터에 많은 힘이 집중되어 세탁통이 회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탁물을 조금 빼낸 후 제품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계속해서 표시가 나타나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십시오.
tE

세탁수가 가열되지 않습니까?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dHE

건조가 되지 않습니까?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LOE

세탁 또는 건조가 되지 않습니까? 건조(코스 또는 옵션)을 선택했을 때 슬라이드 세제통의 문이 열려있을 경우 세탁 또는 건조가 되지 않습니다. 슬라이드 세제통의 문을 끝까지 닫아주십시오.

 

에러 또는 고장이 아닌 표시

표시부 알림 원인 해결책
FF

 

급수 호스나 배수 호스, 배수 펌프가 얼었습니까?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급수 호스를 녹이십시오. 세탁통 내부에 따뜻한 물을 넣어 배수 호스와 배수 펌프를 녹이십시오.
tcL

1~2개월 내에 세탁통을 청소했습니까? 통살균 코스를 진행하십시오.
다음에 세탁통을 청소하겠습니까? 통살균 코스를 진행하지 않고 일반 세탁을 하려면 코스선택 다이얼을 돌리거나 버튼을 눌러 원하는 코스 또는 세탁 행정을 선택하십시오.
CL

버튼을 눌러도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까?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하십시오.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하려면 버튼 잠금 설정 버튼을 3초간 누르십시오.
Cd

건조 완료 후에도 제품이 동작합니까? 옷감 구김 방지를 위해 약 4시간 동안 제품이 동작합니다. 본 기능을 해제하려면,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십시오.
약 2분 후 세탁기 문을 열 수 있습니다.
CF

세탁기 문이 잠겨 있습니까? 뜨거워진 내부 온도를 낮추기 위해 약 30초 간 제품이 동작합니다. 본 기능을 해제하려면,
전원 또는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십시오. 약 2분 후 세탁기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옷감이 뜨거울 수 있으니 주의 하십시오.
반응형